본문 바로가기

lovely cinema/small talk

Swimming Pool - 사실은?


이 영화는 열린 결말로 끝난다. 그래서 영화를 본 관객들과 평론가들은 각각 자신 버전의 해석을 내놓는다. 내 해석도 비슷하긴 하지만 그래도 적어둔다.

감춰놓은 부분은 스포일러 밭입니다.


이처럼 적었지만 이 영화는 단 하나의 해석이 존재해야 하는 영화도 아니고, 정확한 줄거리 해석 자체가 그리 중요한 영화도 아니다. 내가 재미있어 했던 점 중 하나는 이 영화가 열린 결말일 수 있는 게 단지 하나의 장면 때문이었다는 사실이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