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overseas news

(SMH) 섹스 산업에 일한 댓가로 추방당하는 학생들

출처 : Students expelled for working in sex industry

섹스 산업에 일한 댓가로 추방당하는 학생들

정부발표 수치에 따르면, 20명이 넘는 유학생들이 섹스산업에서 불법적으로 일한 것으로 드러나 비자가 취소되었다.

이 수치는 이민부에서 조사된 것으로 섹스 산업에 불법적으로 종사하는 사람 중 15%가 유학생임을 밝히고 있다.

"2003년과 2004년, 23명의 학생 비자 소지자들이 섹스 산업에 불법적으로 일했습니다." 이민부는 의회 위원회의 질문에 서면대답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민부는 또한 섹스 산업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사람들을에 대한 자료를 직접 모아왔는데, 이민성 (DIMIA)는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2004년 3월부터 10월까지 나타난 새로운 흐름은 섹스 산업에 불법적으로 종사하는 15%의 사람들이 학생 비자를 소지한 사람들이라는 것입니다. (섹스 산업에 불법적으로 종사하는 것으로 밝혀진 사람 전체는 50명)."

이민성 장관 대변인 아만다 밴스톤 (Amanda Vanstone)은 이 섹스 산업 종사자 관련 사건은 사람 밀매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주: 인신매매 등의 조직적인 거래를 이야기하는 듯)

"대부분의 경우는 단지 더 많은 돈(현찰)을 벌려고 한 사람들입니다." 그가 말했다.

"새로운 흐름은 섹스 산업에 일하는 한국 사람들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전에는 말레이지아 사람들이었지요."

"우리의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compliance system)은 넓은 범위의 산업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 세금 치안, 건물, 음식점, 그리고 병원 - 단순히 섹스 산업에만 집중하고 있는 건 아닙니다."

대변인은 당국에게 불법 장기체류자들이나 불법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을 알려주는 그들의 라인이 매우 잘 돌아간다고 말했다. (주: dob-in인이란 밀고한다는 뜻)

학생들은 주당 20시간 이상 일을 하면 불법적으로 일한 것과 그들의 비자를 위반한 것으로 간주된다.

이민부는 몇몇 유학생들은 호주에 있는 동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다는 이야기(비화)를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민부는 그 말이 사실인지 염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민성 (DIMIA)은 이에 대해 조사할 것이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상세정보가 필요합니다."

유학생들의 보호와 복지와 관련된 이슈들이 진지하게 재기되고 있고, 학생 복지 관계 단체 (student welfare reference group)이 유학생들이 매우 많은 지역인 시드니, 멜번, 브리스번과 퍼스에 형상되고 있다.

유학생 시장은 경제적으로 연간 56억 규모의 시장이다.

이민부는 그들은 이제까지 학생 비자가 취소된 이유에 대한 어떤 공식적인 조사도 해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학생 비자 취소가 2000년 1월에 3986건이었는데 20001년 1월에는 7049건으로 증가했는데, 이는 학생들이 수업에 출석하지 않아서 취소된 것이며 교육부에게 위임한 보고서에 의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2003년 4월에는 학생 비자 취소가 8241건까지 증가했다.

이민부에 던져진 질문에 따르면, 시드니 비지니스 앤드 트래블 아카데미 (Sydeny Business and Travel Academy)는 2002년 3월에 105건의 비자 취소가 있었다.

실시되고 있는 조사들에 대한 상세 정보를 묻는 질문에 이민부는 이와 같이 말했다. "이민성 (DIMIA)의 대답은 이 문제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고, 현재 상태에서 할만한 코멘트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