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harge my life

다음 애드클릭스 신청 결과 - 반려


여러 많은 광고 프로그램들이 보통은 한 사이트에 두 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고 하죠. 그래도, 다음 애드클릭스에서는 그런 문구를 발견하지 못해서 신청을 해봤는데, 역시나 신청이 반려되었군요. (제 블로그에는 지금 애드센스가 달려 있으니까요.)

우리나라에서 아직 야후의 광고 프로그램 (파나마)은 시작되지 않았으니 블로거들이 참여할 수 있는 CPC 프로그램은 구글의 애드센스 아니면 다음의 애드클릭스, 둘 중의 하나일텐데 앞으로 블로거들이 애드클릭스를 얼마나 달까요?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들이 얼마나 많이 광고 프로그램을 갈아 탈까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나 비슷한 것 같아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정도지 둘 다 깔끔하니까요.

결국 애드클릭스의 관건은 프로그램이 얼마나 본문을 잘 분석하는지에 달려있는 듯 합니다. 본문이 잘 분석되어서 적절한 광고가 많이 나와야 광고주들이 많이 붙을테고, 그러면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공간을 마련할테니까요. 뭐, 순서가 바뀔 수도 있고요. 과연 토종 프로그램인 애드클릭스가 검색마왕의 프로그램 애드센스의 성능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