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and more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익스텐션 기능 (베타) 오픈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구글이 만든 브라우저 크롬 (Chrome)에 익스텐션 기능이 베타 오픈되었습니다. 우리말로는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번역되었군요.


익스텐션 (extension)이란 크롬 브라우저의 원래 기능에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애드온 (add-on) 혹은 플러그인 (plugin)과 같은 개념이죠.

인기순, 최근순, 고득점순 등 여러 형태의 리스트를 지원하니 필요한 기능들을 선택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편리한 점은 익스텐션을 설치하고 나서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의 애드온은 설치 후 꼭 파이어폭스를 재실행해야 했거든요.



설치 후에는 사용자설정 및 관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설치된 현황도 볼 수 있고, 삭제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몇 개 설치해 봤습니다. 제가 설치한 건 현재까지 총 8개.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필요한 기능들을 선택해서 설치해 보세요. 웹서핑이 보다 쾌적해지실 겁니다. :)



아, 현재 익스텐션은 윈도버전의 크롬 4 베타에서만 구동됩니다. http://www.google.com/chrome/eula.html?extra=betachannel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