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ADL#11 디지털 뉴스 아카이브, DSLR의 HD 동영상, 조간신문 헤드라인

네이버의 디지털 뉴스 아카이브 서비스가 베타 오픈을 했습니다. 1920년부터 1999년까지 신문을 모을 거라고 하는데, 첫 베타 오픈 때는 1976년부터 1985년 사이의 기사들만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멋지네요. 언뜻 구글의 북 서치가 생각나네요. 멋집니다, 네이버. 하지만, 플래시로 떡칠을 해놔서 검색도 드래그도 어렵게 하고, 링크도 걸지 못한다는 게 결정적인 흠이군요. 이게 무슨 '웹' 서비스입니까. 혹시 모르죠. 검색을 어렵게 해서 클릭수와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한 기획자의 의도였을지도요. 그랬다면 성공입니다.

#

외국 포럼의 한 유저가 캐논 DSLR에 스테디캠 붙여서 찍은 영상을 봤는데... 와- 정말 대단하더군요.카메라 하나로 이 정도를 뽑을 수 있다니 놀라운 시대입니다. 카메라 회사에서 직접 보여주던 샘플 영상을 볼 때와는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

4월 30일자 조간신문 헤드라인은 어땠나요? 유력 일간지 중에서는 한 신문만 달랐다고 하던데요. 참 대범한 신문이예요. 일희일비 하지 않겠다는 걸까요? 하긴, 청와대도 이번 선거에는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하던데, 참으로 쏘쿨 한 정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