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어쿠스틱 뉴스 (2007.10.22 ~ 2007.10.28)

2007.10.27. "Air America Radio" 파산의 교훈
가장 큰 이유는 광고주들이 이 방송의 내용을 좋아하지 않았다는 데에 있다. 예를 들면, 중간선거 직전이었던 2006년 10월에는 HP사가 AAR에 방송되던 광고를 모두 거두어 들였고, 마이크로소프트나 월마트 등 미국의 거대 광고주들이 줄줄이 그 뒤를 이었다. 이 회사들은 AAR의 프로그램이 정치적인 성향이 너무 강하다는 이유를 대지만, 그들이 보수 성향의 프로그램들에게는 계속 광고를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보면 이유가 터무니없음을 알 수가 있다. 결국 대기업들이 AAR의 반보수 성향의 프로그램들이 싫어 돈줄을 끊은 것이다. 우리나라도 얼마 전 시사저널 사태를 보면 알 수 있겠지. 물론 시사저널은 정치적인 성향이 중립에 가까웠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사건이라는 게 큰 차이지만.

▶ 보러가기

2007.10.24. "정근우 선수 진짜 그런 매너로는 안되죠"

상황은 이랬다. 5회초 두산의 공격. 1루에 주자로 나가있던 이종욱이 도루 시도를 했고 SK 포수 박경완의 송구가 중견수쪽으로 흘러나가자 이종욱은 3루로 내달리려 했지만 곧바로 넘어지고 말았다. 그후 이종욱은 제스처를 통해 심판으로 보면서 2루 수비를 들어온 정근우를 가리켰지만 심판은 받아주지 않았다.

▶ 기사보기

정근우 선수, 어렸을 때부터 이런 만화 보면서 야구선수의 꿈을 키웠을까?


2007.10.22. 블로그 십계명...?
1.. 퍼뮤니케이션의 진수를 맛보라. 퍼뮤니케이션은 '펌질(scrap)'과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의 결합어다. / 8.. 여성분들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신중하게 노출시켜야 한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까지만 정보를 내놓아야 한다. 이것 말고도 전체적으로 보면, 싸이월드 10계명 같은데… 흠;;; 혹시 홈2 10계명인가? -_-;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