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어쿠스틱 뉴스 (2007.7.30 ~ 2007.8.5)

2007.8.1. EBS 지식채널e - 기자 (기자는 울고 시민은 바라본다)

"파업은 단지 월급 몇 푼을 올려 받기 위한 것이 아니라 기자로서 편집권을 보장받기 위한 것이라고 그리고 광고주의 압력으로부터 자유를 확보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바보같이... 이 말을 하는데 눈물이 하염없이 흘렀다." 바보같이 우는 기자, '그들은 기자다…' 가 아니라 '그들이 기자다'. 그나저나 크든 작든 끊임없이 다른 언론(사)들이 일어나서 이 사태에 대해 주장하고, 시끄럽게 하고, 사건을 크게 만들어야 하는 일 아닌가?

▶ 보러가기
▶ ebs 지식채널e 바로가기

2007.7.31. 새만금 樂 페스티발. (굳이 부연하자면 죽음의 락?)
어느 공중파 캠페인에서 배려가 있는 주장을 하자면서 새만금 일로 삼보일배하는 이들을 화면으로 쓰는 게 있다. 하지만, 현실은 배려가 있는 주장 따위 필요가 없나 보다. 강행하는 것도 모자라 거기에 락 페스티발을 열다니. 우리의 국민가수 YB 윤도현밴드, 그들의 친구 김C, 크라잉넛 등등이 출연했다고 한다. 짝짝 짝 짝짝~ 대~한민국.

▶ 보러가기
▶ 미디어 오늘 - ‘새만금락페스티벌’ 협찬, 이번엔 지역MBC
▶ R - 투쟁은 길을 묻지 가능성을 묻지 않는다 - 살살] YB에게.

2007.7.30. 차별화된 로컬라이징 daybox.net
동영상, 뉴스, 사진 포스트 등 그날 올라온 정보 및 소식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일종의 메타 사이트 캐치프레이즈도 Watching Today! 이다. 흥미로운 건 국가별로 아예 서로 다른 사이트를 참조하고 있다는 것. 지원되는 언어는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 Hanspot Inc. (Hanspot Labs) 에서 만들었다고 되어있는데, 낯익은 아이디가 보인다. imohany. Spotplex의 그 분인가?

▶ 보러가기

2007.7.30. 2007년 8월 네띠앙이 다시 열립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졌던, 그것도 불명예스럽게 사라졌던 대한민국 포털 1세대 네띠앙이 다시 열린다고 한다. 운영 주체는 과거 네띠앙을 인수했던 서울이동통신이 아니라 (주)네띠앙컨시어지그룹이라고 한다. 그들은 과연 화려하게 부활할 수 있을 것인가?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