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어쿠스틱 뉴스 (2006.12.18 ~ 2006.12.24)

2006.12.24. 구두쇠 스크루지의 변신은 뇌신경질환 탓
'크리스마스 캐럴'에서 탐욕, 인색, 비열함, 착취의 대명사였던 스크루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찾아온 친구 유령을 통해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보면서 하루 밤 사이에 선량한 박애주의자로 돌변한다. / 디킨스는 스크루지에 대해 "그 내부의 냉기로 인해 노인의 얼굴 표정은 딱딱하고, 걸음걸이는 경직됐다"고 묘사했다. 스크루지는 또 환영에 시달리고 오한을 겪었다. / 앨가는 "이 소설에서 묘사된 모든 증상들은 LBD 초기 증상을 겪는 환자와 똑같다"며 특히 유령을 만나는 대목은 그렇다고 설명했다. 크리스마스에는 병도 착한 일을 한다?

▶ 기사보기

2006.12.22.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만들어지는 과정 (영문 + 동영상)


▶ 보러가기

그리고, 아마도 세상에서 제일 건강에 좋지 않은 햄버거가 있다면 그건 바로 햄버거 패티와 베이컨, 치즈 그리고 그릴에 구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사용한 크리스피 크림 버거일 것이다. (오, 마이 갓!)

▶ CBS 뉴스 - The World’s Unhealthiest Burger?
▶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중간부터가 관련 내용)

2006.12.20. 제목이 없는 한국 뉴스 서비스들
상식적으로 제목을 다는 것은, 브라우저간 호환성 이슈처럼 비용 문제가 논쟁 거리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뉴스 글에 대한 제목을 달지 않는 것에 어떤 전략적 의의(이를테면, 검색 엔진에의 노출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가 있는 것인가. 이유든 의의든, 그게 뭘까. 정말 궁금하다.

▶ 보러가기

2006.12.18. 워싱턴이 북한을 공격하지 못하는 다섯가지 이유
▲핵 억제력 ▲재래병력의 억제력 ▲미국의 동맹국들인 남한과 일본의 이의(異意) ▲이러한 공격에 대한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다른 나라들의 반대 ▲동시적으로 미국에 가하는 이라크전쟁 상태의 압력, 이란의 핵-도발과 중동을 지배하고 있는 일반적 불안정성이 그것. 작은 악이 조금 더 큰 악이 되려고 제일 큰 악과 싸우고 있는 일이 벌어지는 지금, 21세기.

▶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