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and more

(아마도 임시) 팁 - 트위터 웹, 기존 UI 로 사용하기

얼마 전에 트위터 웹의 UI가 변경되었죠. 굉장히 심플한 형태에서 마치 아이패드 트위터 앱을 모사한 것과 같은 형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바뀐 UI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저는 이제까지 데스크탑에서 이용할 때는 별다른 클라이언트 없이 크롬 + 트위터 웹 + PBTweet+ (크롬 익스텐션 버전) 의 조합으로 써 왔는데, 저 역시 새로 바뀐 트위터 웹의 UI가 별로 맘에 들지 않습니다.

맘에 들지 않는 이유는 딱 2가지 입니다.

  1. 여전히 트윗할 때 단축 주소를 만들 수 없다. (PBTweet+ 을 쓰면 단축 주소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2. 각종 공식 리트윗 관련 (Retweets by Others, Retweets by You, Your Tweets, Retweeted)하여 누가 리트윗을 했는지 알 수가 없다. 

1번은 뭐 크롬의 shareholic 같은 별도의 익스텐션을 사용하면 그나마 괜찮은데, 2번은 예전에 있던 게 빠진 건데, 별다른 대체제가 없군요. 다행히도 아직은 일괄적으로 이전이 끝난 게 아니고 일종의 프리뷰 기간이라 그런지 예전 UI를 사용할 수 있더군요.

바뀐 트위터 UI를 기존 UI로 사용하는 방법

일단 트위터 로그인을 하고,

예전 UI를 사용하고 싶으면 아래 링크 클릭

다시 새 UI를 사용하고 싶으면 아래 링크 클릭

저는 가끔 심심할 때나 새 UI를 써보고 기본적으로는 예전 UI + PBTweet+ 상태로 남아있을 예정입니다;


p.s.
아마 모든 사용자에 대해 웹 UI 이전이 끝나면 위의 세팅이 먹지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