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and more

어쿠스틱 터치 #3

어쿠스틱 터치 3번째 입니다.

역시나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이 글은 아이팟 터치 (혹은 아이폰) 어플들에 대해서 개인적인 별점 평가이며 유료 위주로 만족도 평가 별 5개 만점, 별점 평가는 GOOD 에만 남깁니다.

GOOD

Ultimate Todos ★★★★★

요즘 유행하는 GTD 방법론을 따르는 개인 일정 관리 어플입니다. 사실 저는 언젠가 맥을 사서 씽크를 하리라는 야심에 Things를 계속 사용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Ultimate Todos 를 먼저 구입했더라면 참 좋아라 했을 겁니다. ^^

기본적인 일정 입력 기능과 각종 리스팅 (overdue, today, scheduled) 및 업무별 우선 순위 (priority), 여러가지 아이콘, 음성 녹음 기능까지 (아이팟 터치는 마이크가 필요합니다만) 정말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온라인 일정 관리 서비스인 Toodledo와 싱크가 됩니다. 유무선 일정 관리가 매우 간편하게 이루어진다는 뜻이죠.

무조건 지금 앱스토어로 가서 INSTALL 버튼을 누르세요! 언제까지가 될지는 모르지만, 현재 무료 판매 중입니다.

현재는 무료 / 원래 가격은 $4.99

My Word Coach ★★★★

일종의 단어 맞추기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에 상당히 도움이 되도록 체계적인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우선 처음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레벨을 테스트해서 현재의 어휘 구사 능력을 알려줍니다. 총 6가지의 단어 맞추기 관련 게임이 있는데, 빈칸에 올바른 스펠링 넣기나 단어의 뜻 맞추기 같은 게임들입니다.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데, 그게 실제 반복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하루에 정해진 분량의 게임을 하고 나면 단어를 더 효율적으로 외우고 싶으면 오늘은 그만하고 내일 다시 하라는 메시지도 나오죠.

매일 하다보면 정말 어휘 능력이 좋아질 것 같아요. 쉬운 걸 반복하는 게 무언가를 암기하는데 제일 좋은 방법이니까요.

가격은 $4.99

Fluke ★★★

지름신이 만든 충격의 어플인 AppSinper 와 조금은 비슷하고, 조금은 다른 어플입니다.

Fluke는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어플을 소개해주는데, 랜덤으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저장하거나 순서대로 본다거나 하는 기능이 전혀 없이 랜덤으로만 보여줍니다.

다만, 유료/무료 어플만 보겠다를 결정할 수 있고, 앱스토어에 등록된 카테고리별로 보고 싶은 카테고리만 선택 (중복선택 가능)해서 볼 수는 있습니다.

그냥 운에 맡긴다 치고 가끔씩 확인하기에 좋습니다. 아무래도 현재의 앱스토어는 검색을 통해서 무언가를 찾는 것이 그렇게 쉬운 구조만은 아니잖아요?

가격은 무료

NOT GOOD NOT BAD

Touchgrind

손가락으로 화면 상에 있는 보드를 타는 게임입니다. 검지와 중지를 양 발처럼 사용하는 거죠. 묘기를 부릴 수록 점수가 올라가는 게임이지요. 그래픽 퀄리티도 뛰어나고 조작법도 신기해요.

아, 다 좋은데 너무 어려워요. 저에게는 너무 어려워요. 흑흑. 제가 이런 류의 게임에는 뭔가 소질이 없나봐요. 좀 쉬운, 뭔가 자동으로 되는 기능이 있으면 참 좋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가격은 $4.99

BAD

이번 회에는 BAD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AppSniper를 구입한 이후로 경제적인 구매생활이 이루어지는 걸까요?

AppSniper 덕에 무료로 할인되는 어플들 위주로 다운 받아 사용을 하기 때문에, 어플이 좀 나쁘더라도 딱히 불평을 할 수 없다는 것도 중요한 이유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