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harge my life

아이팟 터치 어플 BlogWriter Lite로 포스팅 테스트

블로그 종류를 other로 잡고 블로그 api 주소 및 로그인 계정명,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이 된다. (텍스트큐브닷컴에서 되는 걸로 보아 태터 계열은 모두 무난하게 잘 될 듯. 당연히 워드프레스나 블로거닷컴 쪽은 잘 된다.)

확실히 핸드폰에서 wap browser 상에서 미투데이에 포스팅을 할 때보다는 자유로움이 느껴진다.

최대 장점이라면 오프라인에서 글을 쓰고 온라인이 되었을 때 포스팅을 할 수 있다는 것.

유료 버전은 사진도 첨부가 가능하고 lite 버전은 글만 작성할 수 있다. 하지만 아이폰도 아니고 어차피 카메라도 달려있지 않으니 무료 lite 버전으로도 충분하겠다.

게다가 지금 평평한 바닥에 내려놓고 두 손을 사용해 독수리 타법으로 치고 있는데 꽤 쓸만 한 속도가 나온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아이팟 터치에서 작성해서 블로그로 전송한 후 블로그에서 직접 수정하고 나면 수정된 내용이 BlogWriter Lite 어플에서 갱신되지가 않는다. 계정설정을 아예 삭제했다가 다시 연결해야만 갱신 내용이 제대로 보인다. 이건 버그 혹은 기능 미구현 사항인 듯.

버추얼 키보드 때문에 화면을 더 넓게 쓸 수 없다는 것도 조금 아쉬운 점이다. 링크도 걸 수 없다.

하지만 안정성이 부족해 언제 스스로 꺼질지 모르고 조금만 뜸 들이면 네트워크 접속 에러를 내는 skt의 wap browser 상에서의 글작성 보다는 백 배 이상 맘이 편하다. :)

... 유료 버전을 사볼까...? -_-


▶ BlogWriter Lite 무료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BlogWriter 구입하러 가기



2009-01-05 14:05 추가 및 수정

태그 입력이 안되어서 태그 추가 및 본문 오타 수정


2009-01-05 15:02 추가 및 수정

어플명이 BlogWriter Lite 였음. 본문 띄어쓰기 수정. 링크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