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어쿠스틱 뉴스 (2007.5.14 ~ 2007.5.20)

2007.5.19. 아름다운 커피 Fair Trade Coffee
다국적 커피 회사와 커피 소매업체들이 연이어 놀라운 수익을 올리며 성장하는 동안 땀흘려 커피를 생산한 커피 농부들은 커피가격 폭락으로 인해 최저 생계비 조차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커피는 그 때 그 때의 커피 가격의 등폭에 관계없이 커피 생두 매입 하한 가격을 1파운드 당 $1.2(1kg당 2,600원)를 기준으로 하여 생산자들의 최저 생계를 보장하고자 합니다. (국제 거래 가격의 2~3배) 전세계적으로 필요한 건 Free Trade가 아니라 Fair Trade가 아닐까?

▶ 보러가기

2007.5.19. 롯데리아 햄버거를 G마켓에서 산다
간단히 말하자면 롯데리아의 특정 세트상품을 쿠폰으로 구입하는겁니다. 판매가격보다는 싼 편입니다만 영 구찮네요. 선물하는 기능도 없는 것 같고... 그래도 내가 보기엔 신기하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먹는 패스트푸드라... @.@

▶ 보러가기

2007.5.17. 뱅킹 ActiveX 귀찮으신가요?
보안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에서 Installed가 false인 경우에 강제로 설치 유도 페이지로 이동 시키는 것이죠. 요기까지 오면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아하! 하고 눈치채셨을 겁니다. 저 단순한 자바스크립트 코드는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죠. 설치된 ActiveX의 클래스 아이디만 가지고 그것이 자신이라고 판단하는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동일한 클래스 아이디를 가진 다른 ActiveX가 설치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당연히 true로 통과되겠죠. 한마디로 보안 강화를 핑계로 덕지덕지 떡칠된 액티브엑스가 사실은 보안상 구멍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 도둑놈들이 많거나 보안에 신경을 안쓰는 사람들이 많거나 둘 중의 하나이다. 전세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액티브엑스를 국가에서 장려하며 사용하는 걸 보면.

▶ 보러가기

2007.5.15. "자동검색" 제공 의무화 특별법 제정 추진
진수희 의원 측 관계자는 "네이버 등은 자체 통합검색을 통해 상당 부분 인위적으로 편집한 내용을 노출하고 있다"며 "광고비를 내는 외부사이트나 자체적으로 정보를 요약, 재구성한 인물정보, 콘텐츠검색 등을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해 검색의 객관성을 흐리고 있다"고 말했다. / 광고비에 따라 재구성한 검색결과를 마치 검색로봇이 자체적으로 수집한 것처럼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게 네이버를 견제하기 위한 법이라느니, 구글을 위한 법이라느니 하는 의견들이 있다. 솔직히 어느 정도는 자업자득이라는 생각도 들고 (비윤리적이라는 게 문제가 아니라 반윤리적이라는 게 문제다), 다른 건 잘 몰라도 깨끗한 웹이 보고 싶기는 하다.

▶ 기사보기

2007.5.14. 애드센스 첫 수입으로 염소 두 마리 사다.
알아보니, 환율 적용하고, 수수료를 제하면 8만원이 조금 넘는다고 한다. 그래서 금액으로 기부하는 것도 좋겠지만, 직접 현물 기부도 좋겠다 싶어 염소를 택했다. / 저 염소가 누구에게 가는지, 그 누군가에게 얼마나 소중한 것이 될지 난 잘 모른다. 세상 일에 별로 관심도 없고, 세계 일엔 더 관심도 없다. 하지만, 저런 마음들이 정말 소중한 게 아닐까.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