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링크: 한 대학 두 인물

중앙대 박범훈 총장이 한나라당 강연회에서 자신의 여제자를 가리켜 "토종이 애도 잘 낳는다" "감칠맛 있다"는 등의 성희롱성 발언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물의를 빚고 있다.

박 총장은 지난 23일 한나라당 내 의원모임인 국민통합포럼과 '함께 내일로' 공동 주최로 열린 이명박 정부 출범 1주년 기념 초청강연회에서 여제자를 가리키며 "이렇게 생긴 '토종'이 애도 잘 낳고 살림도 잘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이제 음식도 바뀌고 해서 요즘엔 키가 크지 않습니까. 사실 (자신의 여제자를 가리키며) 감칠 맛이 있다. 요렇게 조그만데 매력이 있는 거다. 시간상 제가 자세하게 여러가지 내용을 설명 못 드리겠는데…"라고 덧붙였다.

또 "미스코리아를 보면 예쁜 아가씨들만 나와서 고르는데 진선미를 심사하기 어렵다"며 "그런데 심사하기 좋은 방법이 있다. 그럴 듯한 사람 하나 세워놓고 옆에 못난이를 갖다 놓으면 된다"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노컷뉴스 - 중앙대 총장 "조그만 게 감칠맛 있다" 성희롱 논란

하지만 이번 일은 그냥 넘어가기 힘드네요. 도대체 자기 제자를 한나라당 정치인들 모인 곳에 불러다가 소리 시켜놓고서 기껏 한다는 소리가 '키 작은 애가 감칠맛 난다'? 지금이 대한민국인지, 아니면 여전히 조선시대인지, 아예 구별이 안 되나 봅니다. 공부하는 학생을 조선시대 관기 취급하듯 하는 게 스승으로서 할 짓인지....이상한 사람들 모인 자리에 제자 데리고 나가 욕 보이고, 그것도 모자라 희희덕거리며 성희롱이나 하고 앉았고...

출처 : 진중권 - 중대 총장.... (@진보신당 게시판)


비교가 되도 너무 된다.


p.s. 참고로 진중권은 중앙대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