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and more

어쿠스틱 터치 #2

어쿠스틱 터치 2번째 입니다.

역시나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이 글은 아이팟 터치 (혹은 아이폰) 어플들에 대해서 개인적인 별점 평가이며 유료 위주로 만족도 평가 별 5개 만점, 별점 평가는 GOOD 에만 남깁니다.

GOOD

AppSniper ★★★★★

지름신이 만들어낸 악마의 어플 되겠습니다. 현재 할인 중인 어플들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리스트는 매일 갱신되고, 할인폭 및 무료 어플의 경우에는 따로 구분을 해서 보여줍니다. 한 마디로 천재적인 경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어플인 거죠.

구입하고는 싶은데, 가격이 비싸서 구경만 하는 어플의 경우 Snipes라는 메뉴에 등록을 해두면 자신이 설정한 적정 가격까지 할인이 됐을 때 알려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철저하지요. 스나이퍼라고 할만 합니다.

할인되어 무료가 되는 어플만 매일 확인하고 다운 받아도 뽕을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는 이 어플을 들여다 볼수록 청구서는 두꺼워지기 십상이고, 자신이 예전에 비싼 돈 주고 구입했던 어플이 할인된 것을 확인하면서 배가 쓰리는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모두들 주의하시길;

※ 가끔 AppSniper에서의 가격과 앱스토어의 가격이 맞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 때는 무조건 앱스토어의 가격이 맞는 겁니다. 구입하기 전에 꼭 확인을 하셔야 해요.

※ 배가 아픈 경우에 대한 실제 예를 들자면 얼마 전에 SATURDAY NIGHT FEVER: DANCE!를 $4.99 에 다운 받았는데, 오늘 보니 $0.99로 할인 중이더군요. 으흑;

가격은 $0.99 (AppSniper도 할인되는 거 아냐? -_-)

FStream ★★★★☆

어정쩡한 이름과는 다르게 매우 좋은 음악 스트리밍 어플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리셋으로 입력된 서버에서 많은 웹방송 주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houtCast, SourceMac, iTunes 이렇게 세 곳인데, 대부분 연결이 잘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클래식 방송하는 곳을 주로 듣는데 끊기지도 않고 좋습니다.

물론 자신이 원하는 주소도 입력할 수 있죠. 또한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을 녹음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만 녹음하는데 용량이 많이 필요해요. 압축해서 녹음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1분에 10MB 정도 필요합니다.

이보다 더 풍부한 웹방송 주소를 기본으로 포함한 어플이 있다는 것도 알지만, 이 프로그램은 무료잖습니까!

가격은 무료

Galcon ★★★★

매우 독특한 방식의 전략 게임입니다. 화면에는 행성이 있고, 행성에는 숫자가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행성을 클릭하고 적 행성이나 중립 행성을 클릭하면 숫자만큼 화살표가 나가서 공격을 합니다. 적/중립 행성의 숫자를 모두 없애면 플레이어의 행성으로 변합니다. 즉, 행성에 써진 숫자가 공격지수과 방어지수를 나타내는 거죠. 게임의 목표는 자신의 행성을 늘려가면서 모든 적 행성을 없애는 것이죠.

설명하기가 꽤나 까다로운 게임인데, 직접 해보면 게임 각 행성당 별이 있고, 일 단 해보면 대부분 바로 이해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무료 버전인 Galcon Lite를 통해 어떤 게임인지 대략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만 하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만 무려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합니다! 전세계 사용자들과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재밌어요. 랙도 거의 없는 것 같고요. 최대 4명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배터리가 금방 닳기 때문에 전원을 꼽아두고 플레이를 해야겠죠.

가격은 $4.99

Crazy Tanks ★★★★

탱크 게임입니다. 아이폰 터치의 위치 감지 센서를 이용해서 기울기로 방향을 조절하며 터치로 대포를 쏘아 적 탱크를 물리치면 한 스테이지가 끝납니다.

난이도도 그렇게 높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1 만 더 비쌌어도 별점이 뚝뚝 떨어질 듯;

가격은 $0.99

Fieldrunners ★★★☆

언젠가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거의 하나의 장르로 굳어지기 시작한 타워 디펜스류 게임입니다.

총 4개의 타워를 세울 수 있는데, 공격할 수 있는 유닛의 종류가 나뉘지 않고 모든 타워는 모든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타워별로 지상 유닛만 공격할 수 있다든지, 공중 유닛만 공격할 수 있다든지 하는 게임들이 많죠.

게임 고유의 특별한 기능이나 룰은 없고 오히려 룰도 만순해진 면이 있지만 오히려 그것이 게임의 접근성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것 같아요. 사운드와 그래픽이 만족스럽군요.

가격은 $4.99

NOT GOOD NOT BAD

Wurdle

각각의 알파벳을 터치 & 드래그해서 단어를 만들어서 정해진 시간 안에 (기본 2분) 좋은 점수를 얻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영어 단어 공부도 할 겸해서 구입해봤는데, 제 목적과는 조금 다른 하드코어한 게임이예요.

실제로 사용이 되는 단어보다는 짧지만 사전에는 존재하는 그런 단어들 위주로 공략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보니 학습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으로 공부를 하겠다는 발상이 우선 잘못된...-_-)

제가 네이티브였다면 더 즐겁게 했을 것 같긴 해요.

가격은 $1.99

BAD

Bonsai Blast

레일을 타고 이동하는 구슬들 중에서 같은 색의 구슬을 3개 이상 붙이면 사라지는 게임입니다. 이런 류의 게임들은 많죠. 아이팟 터치 게임 중에서도 당장 Blackbeard's AssultPuzzleloop Free 같은 게임이 같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건 사실인데, 가격이 비쌉니다. 심지어 Puzzleloop Free 같은 게임을 알고 있었는데, 제가 뭘 기대하고 이 게임을 샀을까요?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

게임은 재밌지만, 가격 때문에 BAD.

가격은 $3.99

SATURDAY NIGHT FEVER: DANCE!

NDSL의 응원단 같은 종류의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음악과 리듬에 맞춰서 정해진 곳을 콕콕 찌르는 게임입니다. 특별한 기능, 특이한 룰 같은 거 없이 거의 동일하죠. NDSL처럼 터치의 특성을 가장 잘 이용한 게임 중의 하나이긴 히자만 대신 곡이 너무 적습니다.

음악을 미리 확인하고 샀어야 했는데, 그런 것 없이 그냥 사버렸기 때문에 누굴 탓할 수도 없죠. 4곡을 다 플레이하고 나면 할 게 없습니다.

곡이 계속 추가된다면 몰라도 겨우 4곡에 이 가격을 지불하기에는 아까운 게임입니다.

가격은 $4.99 (이 글을 쓰는 지금 할인해서 $0.99 입니다! ㅠ.ㅠ)

(2009. 1. 4 ~ 2009. 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