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and more

지메일 극장: 왜 지메일을 사용할까요?


Gmail Theater: Why Use Gmail?

컨셉이 재밌군요. 인형극이에요.

4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Reason 1: Gmail blocks spam before it even gets to your inbox.
첫번째 이유: 지메일은 스팸이 메일함에 도착하기 전에 차단합니다.

Reason 2: Gmail organizes and automatically groups emails conversations.
두번째 이유: 지메일은 이메일로 한 대화를 자동으로 분류시켜주고 정리시켜줍니다.

Reason 3: Gmail helps you easily find any email.
세번째 이유: 지메일은 어떤 이메일이든 쉽게 찾아줍니다.

Reason 4: Built-in chat means quick, real-time communication.
네번째 이유: 빠르게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자체 채팅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건 뭐 구글에서 하는 이야기이니 사실과 다르게 느끼는 분들도 있겠지요.

제가 느끼는 장점들은 지금도 늘어나고 있는 2기가가 넘는 저장 공간, 내장된 채팅 프로그램 (위의 네번째 이유), 원본과 답변메일로 묶어주는 기능 (위의 두번째 이유), pop3 제공 정도라 하겠습니다. 구글 닥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쉽게 연동이 된다는 것도 장점이겠군요.

사용하면서 느낀 유일한 단점이라면 10메가 이상의 첨부파일을 보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게 제일 아쉬워요. 한글 이메일의 경우 검색이 제대로 안된다고 하는 분들이 꽤 있던데 저는 검색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이메일들은 거의 대부분 레이블링을 하기 때문에 불편한지 모르겠더라고요. (검색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뜻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