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useful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보안프로그램 문제시 해결법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은 2005년 11월 현재 XecureWeb Control을 설치해야 가능하다.

보안 프로그램과 공인인증서, 윈도 XP에 관련된 문제 등에 관련되서 문제 발생시 해결법에 대해서 국민은행 사이트는 상담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상담 페이지 가기 : http://inf.kbstar.com/quics?page=A005102


그러나, 위의 페이지에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과 같다.

인증서창에서 인증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시도할 때 "Client Session manager에 문제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라고 나오며 XecureWeb ClientSM 프로그램이 강제종료되는 경우이다. (XecureWeb ClientSM 버전 : 3.4.5.0 (현재)

만약 오류창에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AppName:Clientsm.exe AppVer:3.4.5.0
ModName:unknown ModVer : 0.0.0.0 offset:018518a0

또한 이렇게 강제종료 되고 난 후 바로 아래와 같은 문구가 표시된다.

에러코드 : SM00905
보안프로그램 등록이 올바르지 못하거나 잘못되었습니다.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아무리 해당 프로그램 (XecureWeb Control)을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 가서 삭제하고 재설치를 해도 풀리지 않는데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1) http://www.kings.co.kr/k/kp.exe 를 클릭하여 다운을 받는다.
2)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운 받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시킨다.
3) 실행시킨 프로그램 창의 우측에 있는 [장애해결 1][장애해결 2]를 차례로 실행시킨다.
4) 위와 같이 한 후 다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해결된다.



참고사항 1)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 윈도 XP + 서비스팩 2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 6.0
XecureWeb Control 버전 : 5.4
Xecure ClientSM 버전 : 3.4.5.0

참고사항 2)
위에서 다운받는 프로그램 kp.exe킹스정보통신(주)의 키로깅 방지프로그램 k-Defense의 장애지원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