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 world/just links

어쿠스틱 뉴스 (2008.9.1 ~ 2008.9.7)

2008.9.1. 구글 웹사이트의 고성능의 비결
HTML 및 JS의 최소화 / 적은 HTTP 요청 / Gzip 압축의 적용 그렇지 않아도 달랑 로고 하나에 검색창 하나 뜨는 사이트임에도 저런 노력들이 들어가 있다. 멋져.
▶ 보러가기

2008.9.3. 애니메이션 - 잘못을 바로 잡는 힘

제작: 스튜디오 다다쇼 / (사)6월민주항쟁계승사업회
감독: 김창수
프로듀서: 연상호
각본: 김승인/연상호
원/동화: 김창수,장진열
디지털칼라: 연찬흠
배경: 연찬흠/연상호
편집: 김승인
사운드 디렉터/음악: 오윤석 (복화술)
사운드 어시스턴트: 오길원 (복화술)
출연: 전숙경/홍진욱

이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87년 6월을 담은 동영상이 나올 때 20대 초반의 대학생이 하던 말이 떠오르네요. "와~ 저거 실제로 있었던 일이예요?" 최근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10년만 지나도 이럴 듯 싶다 '와- 겨우 10년 전에 그런 일들이 있었단 말이예요?'
▶ 보러가기

2008.9.4. 한국방송대상-부산MBC 박명종 PD 수상소감

권력의 주구가 되가지고 지금도 방송을 어떻게 하기 위해서 하는 그런 인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송의 날을 맞아서 그런 인간들이 좀 없고 방송인들이 자유롭게 방송을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하루속히 왔으면 합니다. 잃어버린 10년 찾느라 너무너무 바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 하긴, 체면이 있지, 어디 언론사, 방송사랑 맞고소질 하시겠습니까? 그냥 여기저기 보이는 자리 족족 자기네 사람으로 다 심으면 되지요.
▶ 보러가기

▶ 씨네21 - 3년간 몸 담은 <지식채널e>에서 물러나는 EBS 김진혁 PD
▶ PD저널 - [미디어클리핑] '지식채널e' PD 보복인사 논란
▶ 한겨레 - 이 대통령, 정연주 KBS 사장 해임

2008.9.5. 그래 내가 키라다
이번일이 블로거 사이에서 이슈화 될 확률이 적겠지만 블로거들이 입을 모아 가입형 설치 블로그에 하나의 음란물 기준툴이 만들어 진다면, (기적임) 예를 들어 고전화가들의 명화나 학술적인 사진 자료들은 여성들의 가슴이나 성기까지 노출해도 된다는 식이라도 티스토리에서 확실히 정해진다면 블로그 하나 터지고 얻는것 치곤 꽤 크지 않을까요. 단순히 음란한 블로그 하나 없앴다 ㅋㅋ 야한사진은 안 올리면 되잖아 병신 ㅎㅎ 이런식이 아니라 표현의 자유에 대한 정확한 기준이 없음에 발생된 사건이지 않습니까. (소통의 의지가 전혀 없이 일방통행할려는 티스토리가 기주 못지않게 불 질렀고, 이 두가지가 문제라 생각하는데) 블로그, 블로거가 오프라인에서 미치는 영향이 조금 더 컸더라면 레진사마는 한국의 래리 플린트가 되어 온라인 검열 철폐 및 각종 포털들의 어줍잖은 약관 대대적인 수정 등 명랑사회에 한발짝 다가가는 테크트리를 탔을텐데 현실은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 솔직히 촛불이 커진데는 아고라의 힘이 컸다지만,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은 아고라 혹은 다음 미디어뉴스에서 이슈화가 될리 만무하다. 다음이 지 살 파가면서 까지 흥행에 목숨 걸 정도로 다급하지 않는 한. 네이버야 뭐 원래 꽃꽃이, 음식사진, 귀여운 동물들에만 관심 있는 애들이고.

▶ 함께 흥분하기

2008.9.6. Tuzki - Bunny Icons (누가 토끼 이모티콘들을 만들었나)
These are the works of Wang Momo, a student in animation department of Beijing Broadcasting Institute created this popular lagomorph. 오오, 전세계적인 히트작 이모티콘 시리즈. 이 정도면 팬시 상품으로 나와도 팔리지 않을까?
http://bunnyfairy.com/pic/tuzki/tuzki_012.gif
▶ 확인하기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