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드디어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조회수는 지수함수를 따라가고 있다. 점점 가속도가 붙는 형국.


싸이, 강남스타일 조회수 그래프


참고로 현재 4억7천뷰를 기록하고 있는 LMFAO의 Party Rock Anthem 의 조회수 그래프는 아래와 같다.


이건 LMFAO의 Party Rock Anthem 조회수 그래프


그러다 오늘 문득 켄 정 (Ken Jeong)이 싸이와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듀크대 의대까지 나와 의사를 하다가 헐리우드의 코미디 배우가 된 그 사람.


왼쪽은 싸이, 오른쪽은 켄 정. 닮았나?


위의 사진은 켄 정이 좀 늙어보이게 나왔지만 사실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조금 더 젊게 나온다. 짤막하고 통통한 이미지, 잘 생긴 아시아계 훈남이 아니라 코믹 액션영화 속 주인공의 사이드 킥 같은 분위기.


싸이가 예전에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통통하고 웃기게 생긴 사람들이 나오면 항상 자기 노래를 부른다고 했었던 것처럼, 뭔가 저런 외모의 동양인에게 기대하는 스테레오 타입 같은 것이 있는 건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capcold.net capcold 2012.09.05 01:29

    !@#... 사실 켄 정은 웃을 때 안철수와 엄청 닮았습니다(...) // "통통하고 웃긴데 알고보면 엄청 엘리트"까지도 Asian스테레오타입일 수 있다고 봅니다(핫핫)

  2. Favicon of http://thinkofweb.net mindfree 2012.09.05 09:37

    미국 10대에게 싸이 뮤직비디오를 보여주고 반응/인터뷰하는 영상을 보니 두세명이 저 배우를 언급하더군요. 닮았다고.

    • Favicon of https://summerz.tistory.com 써머즈 2012.09.12 19:07 신고

      아, 뭔가 그런 류의 리액션 비디오를 몇 개 본 적 있어요. 그렇군요. 확실히 저 스타일이 기본적으로 저 동네에서 (동양인으로는) 먹어주는 비주얼이었던 건가요!